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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분야 HTML5 안착, 공공 웹 표준 시대 본격 활성화

    국세청 연말정산서비스 액티브X·플러그인 제거… 공공분야 HTML5 확대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가 최근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 HTML5 기반 클립리포트를 성공적으로 적용한데이어 액티브X 제거 정책에 따른 공공분야 HTLM5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국세청은 지난해 리포팅툴 클립리포트(CLIP report)로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의 액티브X를 제거하고 올해 1월 플러그인까지 완전히 삭제한 HTML5 서비스를 시작했다. 실행파일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공인인증과 자료출력이 가능해 대국민 편의성을 크게 확대했다는 평가다.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는 “국세청 연말정산시스템은 국내 모든 근로자가 사용하는 최대 동시접속 시스템으로 클립소프트의 HTML5 기술력을 한 번 더 검증받았다”면서 “클립리포트의 동시접속 능력에 대한 신뢰가 두터워져 향후 유사사업에서 활용도가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클립소프트는 국세청, 대법원, 우정사업본부, 산림청, 행정안전부 등이 발주한 HTML5 리포팅툴 구축사업을 모두 수주하며 최다 HTML5 레퍼런스를 쌓았다. 클립리포트는 조달쇼핑몰 나라장터에서 최근 3년 연속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공공분야 리포팅툴 1위를 지키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15개 공공기관 22개 공공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액티브X 플러그인 제거사업을 발주·공고했다. 이들 공공기관은 올 상반기 중으로 모든 웹사이트에서 플러그인을 완전히 제거할 계획이다. 클립소프트는 내년까지 발주가 이어질 공공 웹사이트 플러그인 제거사업을 지속 수행할 방침이다. 김 대표는 “최근 공공웹사이트에서 플러그인이 제거되며 편의성이 크게 개선된 서비스를 국민이 체감하고 있다”면서 “클립리포트를 앞세워 공공웹사이트 '액티브X' 제거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온 클립소프트는 앞으로도 국내 웹 표준 활성화를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원문 http://www.etnews.com/20190313000199  
    2019.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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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ML5기반 클립리포트, 공공기관 최대 동시접속 사이트 성공적 적용

    <자료화면: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
    클립소프트는 올해 1월 오픈된 국세청의 연말정산시스템에 HTML5 기반 클립리포트가 성공적으로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연말정산시스템은 국내 근로자 모두가 사용하는 자타 공인 공공기관 최대 동시접속 시스템으로 인정되고 있다. 국세청은 플러그인 설치 없는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그중 연말정산 시스템은 짧은 기간에 많은 사용자가 몰리다 보니 플러그인 없이 HTML5로만 구현하는데 부담감이 있었으나 1년 전 부터 꾸준히 각종 제품의 성능 개선을 함께 시행한 결과 오늘에 이르렀고, 리포팅툴도 그 일환으로 성공적으로 적용되었다.
    클립소프트 성해용 팀장은 "본 사업에 클립리포트는 아무런 설치 없이 HTML5로만 적용하였으며, 서버 부하와 클라이언트 부하를 적절히 조절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앞으로 공공기관 사업에 있어서 클립리포트의 동시접속 능력에 상당한 신뢰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며 자평하였다. 클립리포트는 공공기관 1위 제품이다. 조달쇼핑몰 나라장터에서 2018년 12월 판매율 집계 기준 3년 연속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대표 리포팅툴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19.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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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립소프트 2018년도 해외 워크숍: 프라하 Part 2

    . 해외 워크숍 프라하 이야기 2탄입니다!! . 이번 여행기는 박소희 사원이 작성해 주었습니다. . 프라하 이야기 주의!! 이 후기는 어느 날이 어느 날인지 모르...

    2018.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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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립소프트 2018년도 해외 워크숍: 프라하 Part 1

    . 해외 워크숍 프라하 이야기 1탄입니다!! . 이번 여행기는 이바우 대리가 작성해 주었습니다. . 또 프라하로 떠나게 될 줄 몰랐습니다. ㅎㅎㅎ 두 번째 가는 ...

    2018.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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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립소프트의 계열사 플레시온, 중견 SI기업 자스트와의 법정소송에서 승소

      국내 중소 소프트웨어(SW) 기업이 일본 1부 상장사이자 중견 시스템통합(SI) 기업 자스트사를 대상으로 벌인 3년여간의 긴 법정 싸움에서 승소했다. 일본 기업에 당당히 맞서 현지에서 부당함을 입증하고 국산 SW의 자존심을 세운 것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리포팅툴/이폼 솔루션 전문 기업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의 계열사 플레시온(대표 심상익)이다. 플레시온은 클립소프트가 해외 진출 강화를 목표로 투자한 민간기업 보유 세계 유일의 검증된 의료보험청구진료비 심사시스템(힉스, HICS) 전문업체로 2015년 11월 일본 오사카 지방법원에 제출한 일본 SI 기업 자스트에 대한 미지급금(HICS활용 매출액 대비 러닝 로열티) 청구 소송 판결에서 승소 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승소가 특히 의미가 있는 것은 대기업 SI 회사들도 포기할 정도로 불가능에 가깝던 일본 업무용 SW 시장에 성공적인 안착을 대내외에 과시했음은 물론 향후 국내 SW 기업들이 일본 진출 시 겪을 수도 있는 유사상황에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최고의 모범사례를 보여주면서 동시에 대한민국 SW 업계의 자존심을 크게 세워준 의미 있는 이정표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일본 오사카 지방법원은 1심 판결문에서 미지급금 1억4500만엔(한화 약 14억 7000만 원) 전액 지급 △청구일 기준 미지급금에 대한 연리 6% 이자 지급 △원고(플레시온) 소송비용 전액 부담 △가집행 명령 등을 피고인 자스트 측에 내렸다. 이번 1차 청구분은 2014년 11월~2017년 2월까지만 해당하는 것이고, 현재 시점인 2018년 8월분에 해당하는 2차분(최소 약 15억 원)이 이번 1차 청구액에 덧붙여 이자와 함께 다음 주 말까지 추가로 청구될 예정이다. 자스트사는 플레시온의 힉스(HICS)시스템을 활용한 의료보험심사관련 사업부를 별도로 신설했고, 자사의 성장 비전을 이 부문에 두는 듯한 모습을 보일 정도로 적극적인 IR과 함께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기 때문에 2018년 9월분부터 2022년 3월까지 자스트사는 플레시온과의 합의를 끌어내지 못하는 한, 날로 증가하는 관련 매출과 함께 플레시온에 추가로 지급해야 할 로열티는 기존 청구액 보다 상당히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한민국 SW 기업 플레시온은 2009년 10월부터 일본 1부 상장사인 자스트사로부터 일본화를 위해 약 30억 원을 기 수령했고, 이와 별도로 2022년 3월까지 자스트사의 HICS 서비스 매출에서 의료보험청구서 1건당 심사수수료 0.8엔(10원)의 러닝 로열티를 플레시온에 매월 지급하는 조건으로 최종 계약하였고, 일본 내 의료보험 전문심사기업과 의료보험조합을 대상으로 유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HICS는 일본을 비롯한 해외 의료보험심사업무에 최적화된 검증된 자동심사시스템이다. 수작업으로 진행해오는 심사방식을 자동화해 일본 내 17만여 개와 기타 해외 국가 의료기관들의 각종 편법, 부당청구 등을 자동으로 걸러주는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SW다. 일본은 연간 의료보험료가 대한민국 한 해 전체 예산과 맞먹는 매년 약 40조엔(한화 400조 원) 이상이 소요되고, 의료보험청구건수는 연간 약 24억건 이상에 달하고 허위 부당 청구에 의한 손실이 매년 최소 80조원에서~120조원에 달함에도 뚜렷한 해법이 없어 이를 수작업(목시작업)으로 가려내고 있는 실정이다. 양사 분쟁은 2014년 11월 일본 자스트사 측이 심사 건당 로열티를 기존 0.8엔에서 터무니없이 낮게 인하해 줄 것 일방적으로 요구했고 플레시온이 이를 거절하면서 시작이 되었다. 플레시온 심상익 대표는 "3년 넘게 끌어온 일본 자스트와 분쟁으로 적지 않게 힘들었지만 모회사인 클립소프트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무난하게 달려왔다"면서 "자스트와 지리한 법정 싸움에서 플레시온이 일방적으로 승리한 만큼 일본 현지 의료보험청구서 심사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일본 최대 요양시설 기업 니치이학관그룹과 의료보험 청구 심사기업 NSS, JMN 등 현재까지 계약된 일본 내 3대 고객사가 자스트사와의 법적 문제로 다소 소극적 행보를 보여왔지만 이번 완승을 계기로 적극 협력이 확실시 된다"고 말했다. 클립소프트 김양수 대표 또한 "정의롭지 못한 자스트사와의 논쟁이 오히려 일본시장에서 자랑스런 대한민국 SW인 플레시온의 의료보험심사시스템 힉스의 가치와 기술력을 제대로 입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한 단계 더 성장하여 일본 SW 시장에 한 획을 긋는 사랑받는 대한민국 SW전문기업이 되겠습니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82202109919040021&ref=naver
    2018.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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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시온, 日 의료보험청구비즈니스 본궤도 진입

    <중소기업 플레시온(대표 심상익, 사진)이 소프트웨어 기반의 서비스 플랫폼으로 일본 의료보험청구심사서비스 시장을 수년째 끊기 있게 개척하고 있다.>   “올해는 플레시온이 경영 기반을 옹골차게 다지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심상익 플레시온 대표는 “의료보험청구진료비점검시스템(HICS)을 지난 2016년 초 일본에 새롭게 선뵌 후 올 상반기부터 시장이 본격 열린다”며 비즈니스가 본궤도에 빠르게 들어설 것으로 기대했다. 이 회사가 일본 버전으로 두 번째 개발한 HICS는 일본 보험심사 기업이 수작업으로 일일이 진행하던 기존 의료보험 청구 심사방식을 자동화해 대량 데이터를 정밀하게 심사하는 시스템이다. 심대표의 이러한 기대치는 최근 일본 기업 2곳과 의료보험청구심사서비스계약을 잇따라 체결, 매출 신장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작년 12월 SI기업 아네스텍(ANESTEC)·지난 1월 의료보험청구심사기업인 JMN(Japan Medical Networks)를 고객으로 확보했다.

    지난해 4월 계약을 체결한 일본 최대 요양시설 기업 니치이학관그룹과 의료보험심사기업 NSS(Nippon Support Service)까지 포함하면 만 1년도 안돼서 일본 기업 4곳을 유치했다.

    특히, JMN·NSS·니치이학관그룹 등 고객이 연간 심사·처리하는 의료보험청구심사건수를 모두 합치면 약 2억 2000만 건을 훌쩍 넘는다. 따라서 플레시온의 의료보험청구심사서비스가 이들 3개 고객의 수작업 검사 건수를 향후 전부 자동화할 경우 연간 서비스 사용료 매출은 어림잡아 20억원 이상이다.

    이와 관련 심 대표는 “고객들이 의료보험청구심사 서비스 사용료를 오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매월 지불한다”며 “고객이 심사 자동화 건수를 늘리면 늘릴수록 월 매출 단위는 계속 커진다”고 말했다.

    심상익 대표는 또한 일본시장에서 영업 활동 반경을 관동지역에서 관서지역으로 넓힌다. 특히, 상반기 일본 도쿄 현지에 법인을 설립,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

    “몇년간 일본 도쿄를 중심으로 관동지방 영업망을 확보하는데 집중했습니다. 지금부터는 영업망을 관서 지방으로도 넓혀, 의료보험청구 심사서비스 시장 점유율을 확대합니다. 그런 점에서 오사카에 위치한 JMN은 관서지방 시장을 공략하는 거점 역할을 할 것 입니다.”

    플레시온은 의료보험 영역에 머물지 않고 또 다른 보험 서비스 시장 개척에도 뛰어든다. 일본 진출 초기부터 지금까지 수작업 형태의 의료보험청구심사 프로세스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게 목표였다면 앞으로 자동차보험·화재보험 등 민간보험 시장에 눈을 돌린다.

    플레시온은 이를 위해 일본 SI기업인 아네스텍과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HICS를 강력한 성능과 함께 유연한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으로 개선한다. 인공지능(AI)를 이용한 '부당청구 패턴분석 서비스', 휴대폰을 활용한 '개인건강기록(PHR)서비스' 등 새로운 보험 심사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

    심 대표는 “아네스텍은 자동차보험·화재보험 등 민간보험 시장에 진출해 정보처리서비스 비즈니스를 이미 하고 있다”며 “플레시온의 솔루션과 아네스텍의 정보처리서비스가 합쳐지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동·미주·유럽 등 지역에도 진출한다”며 “진입장벽이 높은 일본 시장에서 활발히 사업을 펼칠 수 있게 된 배경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기사원문 http://www.etnews.com/20180207000173  
    2018.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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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 10명 중 9명, 전자정부 서비스 이용...'홈택스·날씨·정부24' 가장 자주 사용

    <자료: 행정안전부>

    클립리포트가 적용되어 서비스 중인 홈텍스와 정부24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난해 국민 10명(만 16세∼74세)가운데 9명 가량(87.5%)이 전자정부 서비스를 이용했고 이용 국민 97.2%가 서비스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 관련 정보검색과 민원신청·교부 서비스를 주로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8년 전자정부서비스 이용실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전자정부서비스 인지도·이용률 및 만족도'가 6년 연속 상승했고 '인터넷·모바일 등 전자정부서비스 이용비중(56.6%)'이 '직접방문(40.0%)'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정부서비스 인지도는 전년 대비 1.8%포인트 상승해 92.5%를 기록했다. 이용자 53.3%는 지인으로부터 전자정부서비스를 알게 됐다. 41.9%는 인터넷 직접검색으로, 39.7%는 관공서 직원으로부터 인지했다. '전자정부서비스 이용률'은 전년 대비 0.8%포인트 상승해 87.5%를 기록했다. 이용자 90.9%는 정부 관련 정보검색과 조회, 90.4%는 행정·민원처리를 목적으로 전자정부서비스를 이용한다. 자주 이용하는 전자정부서비스로는 경제·활동 분야에서 국세청 홈택스(85.2%), 생활·여가 분야에서 기상청 날씨정보(73.4%) 공공·민원 분야에서 정부24(72.6%)로 나타났다. 최근 5년간 모바일 민원처리가 2013년 4.1% 수준에서 지난해 62.1%로 크게 상승했다. 는 것이다('13년 4.1%→'18년 62.1%).주 이용목적과 이용분야는 정부 관련 정보검색과 조회(93.8%), 도로명주소·새주소 찾기(83.1%)였다. 향후 전자정부서비스 지속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고령층 관심 증대와 개인정보보호 강화, 인증절차 개선 등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고령층(만 60세∼74세)은 인지도(67.0%)와 이용률(58.1%)에 비해 이용만족도(93.4%)가 높았다. 전자정부서비스 이용중단 사유로는 개인정보 유출 우려, 인증절차가 복잡하다는 의견이 높게 나왔다. 향후 개인정보보호 홍보 강화, 인증절차 간소화, 공인인증절차 개선 등을 추진해 전자정부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불편함을 줄일 예정이다. 윤종인 행안부 차관은 “지능정보기술을 전자정부서비스에 도입해 지능형 서비스로 도약하겠다”면서 “디지털 약자와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국민 눈높이에 맞춘 전자정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원문

    http://www.etnews.com/20190210000014

    2019.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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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코, ‘출하송장 전자문서시스템’ 오픈

    클립이폼이 도입된 포스코 출하송장 전자문서시스템 오픈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전자문서 프로세스와 도입 효과가 구체적으로 표시된 좋은 사례입니다.

      기사 보기 http://tk.newdaily.co.kr/site/data/html/2019/01/16/2019011600197.html
    2019.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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